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마늘효능 마늘로 면역력 키워 주세요

메르스나 사스와 같은 바이러스 질병에는 무엇보다 중요한것이 면역력입니다.

 

요즘 면역력 강화 음식, 면역력 강화하는 법에 관한 이야기들이 더욱 관심 받고 있는 시기입니다.

 


면역력 강화 음식에 마늘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마늘효능이 면역력에 아주 깊은 관계가 있답니다.

마늘효능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마늘은 영양가가 높지만, 매우 적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은 그 칼로리에 비해 믿을 수 없을 만큼의 영양가를 지니고 있습니다.

망간 : 농촌 진흥청의 23 %, 셀레늄 : 농촌 진흥청의 6 %, 섬유 : 1g. 소량의 칼슘 , 구리, 칼륨, , , 비타민 B1,

비타민 B6 : 농촌 진흥청의 17 %, 비타민 C : 농촌 진흥청의 15 %.

 

마늘은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C, 비타민 B6와 망간이 매우 풍부합니다.마늘은 또한 여러 가지 다른 영양소가 미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거의 모든 영양소가 소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2. 감기를 포함,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키우게 하는 것이 마늘효능입니다.

마늘 면역력 마늘의 성분은 면역 체계의 기능을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주 감기에 걸린다면 식탁에 마늘을 추가하는 것은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마늘 한통을 먹은 사람은 안먹은 사람에 비해 평균 63 %정도 감기에 덜 걸린다는 사실이 발견되었습니다.


 


3. 마늘의 활성 화합물이 혈압을 감소시키는 마늘효능이 있습니다

심장 발작과 뇌졸증 같은 심혈관 질환은 세계 최대의 살인자로 불리웁니다.

고혈압 또한 이들 질환을 발병하게 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주기적으로 마늘과 마늘식품을 먹은 고혈압 환자에게서 혈압이 감소하는 효능을 발견했습니다.



4. 마늘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의 성분들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함으로써 심장질환의 위험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5. 알츠하이머 병 및 치매 방지에 도움이 되는것이 마늘 효능입니다.

세포 손상과 노화 방지 항산화 물질과 세포손상을 막는 성분이 포함된 마늘은 알츠하이머 병 및 치매의 위험을 줄일 수있습니다.

 

 

6. 우리의 수명연장에 도움이 되는 마늘은 장수식품의 하나입니다.

마늘이 혈압 같은 중요한 위험 요인에 유익한 효과를 낸다는 점을 감안할 때, 마늘은 우리가 장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마늘 면역력은 만성 질환의 일반적인 원인을 저해하는 효과를 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7. 마늘 효능에 큰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알리신이라는 화합물입니다.

마늘은 부추, 양파와 같은 과의 식물인데요 마늘의 독특한 향과 맛에 의해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요리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한 독특한 향을 내는 성분이 바로 알리신인데 알리신은 소화 기관을 통해 우리몸에 강력한 생물학적 효과를 전하고 있습니다.


8. 우리 몸의 중금속 중독을 막는 것이 마늘 효능입니다.

자동차 배터리 공장 (지도하는 과도한 노출)의 직원에게 4주동안 연구한 결과 마늘은 19 %이상 혈중 납 농도를 감소시키고 두통과 혈압을 줄인 것을 발견했습니다.
마늘을 다량 섭취함으로써 마늘의 황 화합물은 중금속 중독으로부터 장기 손상에 대하여 보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9. 마늘은 뼈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마늘은 여성의 에스트로겐 수치를 증가시켜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지만 아직 연구가 좀 더 필요한 단계입니다.


마늘을 먹고 난후 구취 때문에 마늘섭취를 꺼리신다면 뉴트리라이트의 갈릭 같은 마늘 식품을 이용하는 것도 면역력 증강을 위한 좋은 방법인 듯 합니다.

하지만 무엇이든지 과하면 모자르니만 못한 법입니다.
이렇게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마늘이라고 해도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위에 부담을 줄수 있으므로 자신의 몸에 알맞게 적당한 양을 드시기 바랍니다.

 

마늘 효능이 주는 우리 몸의 건강을 생각해서 적당한 마늘 섭취를 즐기도록 노력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