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자료

식욕억제제 부작용과 효과

이맘때가 되면 여성분들의 가장 큰 관심사가 다이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홈쇼핑에서도 다이어트 관련 상품들이 끊임없이 방송되어 집니다.

갖가지 다이어트 방법뿐 아니라 다이어트 보충제에도 지방분해와 식욕억제를 위한 한방제품,가르시니아, 지방분해제, 식욕억제제 등등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는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운동과 식이요법이라는 것은 다이어트에 약간의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알고 계신 사실입니다.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말하길 다이어트의 성공요소는 10%의 운동과 90%식단조절이라고 말합니다. 그만큼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래서 더욱 많은 분들이 식욕억제제에 관심을 갖는 것 같습니다.

몇달전 지인 한분이 오랫만에 만났는데 눈에 띄게 살이 빠졌더라구요.

평소 먹는걸 워낙 좋아하는 분이고 늘 살을 빼고 싶어했지만 한약이나 이것저것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봤지만 성공을 못하는 분이셨습니다.

비법을 물으니 병원에서 다이어트약을 처방받아 먹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함께 식사를 하는데도 정말 말그대로 깨작깨작... 안먹혀서 못먹겠다라면서 몇 수저 뜨지도 않았는데 숟가락을 놓는 모습을 보고 놀라울 지경이었습니다.

다이어트약안에는 식욕억제제 뿐만아니라 이뇨제를 비롯한 배출제, 지방분해제, 열량소모제 등이 들어있다고 하더라구요.

식욕억제제 부작용은 없는지 궁금했는데 입마름, 갈증, 불면증이 있어서 힘들기는 하지만 우선은 식사를 제대로 못하니 살빠지는게 눈에 보여 참을 수 있다는 말이었습니다.

 

지나친 절식으로 인한 다이어트가 우리몸에 얼마나 나쁜지 알고는 있지만 지인의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기쁘더라구요.

최근 오랫만에 그분을 다시 뵙게 되었는데,,,,,

식욕억제제 부작용....

식욕억제제의 가장 큰 부작용은 다름아닌 요요현상 아닐까 싶었어요.

식욕억제제를 끊으니 다시 왕성한 식욕이 돌아와 그동안 못먹은 것에 대한 보상심리와 이정도 뺏으니까 먹어도 되겠지 라는 마음에 먹고 났더니 빠른 속도로 원래 몸매로 돌아왔다는 것입니다.

역시 다이어트는 살을 뺀후 사후관리가 중요하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됬답니다.

식욕억제제를 먹으며 힘들게 살을 뺐는데 조그만 식단조절에 힘써서 유지했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생각에 제가 더 아쉽더라구요. 식욕억제제 효과가 빠른 반면 부작용도 빨리 오는 듯 합니다.

다이어트 할때 이런 말이 있죠. 대부분 여성들이 원하는 워너비몸무게게 48키로가 아닌가 싶습니다. 만약 본인이 48키로로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면 46키로까지는 빼야 된다구요

이유인 즉슨 다이어트가 식단조절을 바탕으로 하다보니 다이어트를 그만 두며 정상식으로 돌아오는 경우 우리몸이 그동안 못먹던 상태에서 영양분이 들어오니까 다시 음식물 공급이 안될때를 대비하여 예전보다 더 빠르게 지방으로 저장을 해둔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실이 요요현상의 원인이기도 하구요.

따라서 빠르게 몸무게 증가될것을 대비해 일이키로를 더 빼야 원하는 몸무게를 만들수 있다는 것입니다.

식욕억제제에 지나치게 의존하기보다는 약간의 도움을 받는것도 지루한 다이어트와의 싸움에서 도움이 되겠지만요.

어떤 방법이 있던간에 가장 좋은 다이어트는 운동과 함께 하는 적당한 식사라는 사실은 불변의 진리인듯 합니다.

역시 운동으로 다져진 몸은 아름답네요.

오늘도 다이어트 중인 많은 분들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