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정보

여름 휴가 가기 좋은 곳 해수욕장을 찾으신다면~

한주만 더 있으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하여 많은 분들이 산으로 계곡으로 해수욕장으로 더위와 스트레스를 해소하려 출발하실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2015년에 가장 핫할 것이라 예상되는 여름 휴가 가기 좋은 곳 해수욕장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름 휴가 가기좋은곳1. 태안반도 먼동 해수욕장

먼동해수욕장은 충남 태안군 원북면 황촌리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대한민국 수많은 캠퍼들과 바캉스족들이 뽑은 2015년 최고의 해수욕장입니다.

먼동 해수욕장은 아직 많이 알려진 곳이 아니기 때문에 고요함과 소나무숲, 넓은 백사장, 아름다운 석양, 그리고 사람들의 손때 뭏지 않은 자연 등으로 조용하고 여유로운 해수욕장에서 휴가를 보내고 싶어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여름 휴가지가 될것입니다. 하지만 편의 시설이 미흡하여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밤하늘에 떠있는 수많은 별들과 시원한 서해 바람에 맞바꿀수 없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2. 신안 우전 해수욕장

전라남도 신안군 증도면에 우전리에 위치한 증도 우전해수욕장은 송도에서 배를 타고 30분 걸리는 증도라는 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송도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증도선착장에서 내려 버스나 택시를 타고 전국 최대의 소금 생산지인 태평염전을 지나면 우전해수욕장에 발을 내릴수 있습니다.

백사장 길이 4km, 너비 100m로 넓고 깨끗한 백사장과 멕시코 칸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맑은 바닷물, 울창한 곰솔숲, 멋진 석양의 경취가 뛰어나며 7월 중순부터 한달간 신안게르마늄갯벌축제를 열어 해수욕과 함께 갯벌자연탐험과 머드마사지·개펄썰매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리아스식해안으로 이루어진 해안은 90여 개의 무인도가 떠 있고, 신안해저유물 매장해역뿐 아니라 대광해수욕장과 갯바위 낚시터에서 바다낚시를 즐길수가 있지요

우전해수욕장 개장은 720일부터 815일까지 입니다.

여름 휴가 가기 좋은 곳3. 남해 상주 은모래비치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상주로에 위치한 은모래비치

남해의 대표적 여름 휴양지인 상주 은모래 비치는 수심이 싶지 않고 섬에 둘러 쌓여 있어서 파도가 잔잔하여 가족단위로 여름 휴가 가기 좋은 곳입니다. 해변이어린이들 놀이터가 될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한 곳이며 술 취한 취객이나 떠들썩한 인파가 없이 가족단위의 여행을 위한 가족친화적인 해수욕장입니다.

4. 울릉도 학포 해변

만을 따라 형성된 암석해안인 학포해안은 황토구미 마을 뒤편 암산에 학이 앉아있는 모양의 바위가 있어서 학포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작은 황토구미라고도 불리어지는 이곳은 울릉도의 독특한 바람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데 섬자체가 돌섬이라 울릉도에서 넓은 백사장을 보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학포 해변은 수심이 깊지 않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스노클링 재주만 조금 있다면 자연산 전복과 소라를 손쉽게 잡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여름 직접 잡은 소라와 전복을 맛보고 싶으시다면 학포해변을 찾아보세요.

5. 비금 원평/하트해수욕장(하누넘해수욕장)

비금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알려진 원평해수욕장 하트해수욕장은 비금도 북쪽, 원평항의 동쪽에 있습니다다.

백사장 길이가 무려 4.3, 폭이 30m (간조 때는 100m)에 달해 끝을 볼 수 없을 정도로 길게 펼쳐진 모래사장이 십리쯤 펼쳐져 있다 해서 '명사십리'라고도 불리우는 곳이지요.

비금도 서남쪽 해안의 황홀한 경치를 끼고 있는 한적한 하트해변은 산과 섬들에 둘러싸여 아늑하고 고즈넉함과 주변의 기암절벽이 이루는 아름다운 풍경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다만, 아직 개발이 잘 안되어 있어 숙박과 대중교통의 불편함이 있지만 오염되지 안은 자연속에서 호젓한 피서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호주의 그레이트 베리어 산호초 근처에 있다는 하트섬과도 견주어 지는 곳이지요. 또한 드라마 봄의 왈츠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여름 휴가 가기 좋은 곳6. 동해 어달해수욕장

동해안의 시원스러운 분위기와 해안의 자연절경이 어우러진 동해 어달해수욕장은 강원도 동해시 어달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햇살이 시시각각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어달해수욕장은 해안도로를 따라 4km가량 횟집들이 즐비하게 자리하고 있어 싱싱한 활어회를 맛볼 수 있고 짜릿한 손맛을 만끽할 수 있는 바다낚시를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어달해변 주변의 천곡천연동굴과 추암촛대바위(3시간 소요)와 묵호항에서 무릉계곡명승지의 경치도 느껴보실수 있겠지요.

기차로 어달해수욕장에 가는 방법은 청량리 동해역/묵호역(14, 6시간소요과 고속버스 시외버스를 이용하여 동서울 시외버스터미널 (1, 111시간 간격, 4시간소요), 고속버스로 서울(강남,동서울) 동해시(122, 3시간30) 에 갈수 있습니다.

7. 보성 율포 해수욕장

전라남도 보성군 회천면 동율리에 있는 율포해수욕장은 깨끗한 바닷물과 모래, 곰솔숲이 어우러져 크고 작은 섬들에 둘러싸여 있어 호수같이 느껴지는 해수욕장입니다.

해수풀장과 해수녹차온천탕이 마련되어 있어 조수간만의 차로 해수욕을 자유롭게 즐길수 없다는 단점을 보완하려고 3,000평 규모인 인공 해수풀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름 휴가 가기 좋은 곳8.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에 위치한 기암절벽이 멋진 하조대해수욕장은 여름마다 해변을 즐겨 찾은 분이시라면 이미 가보셨을지도 모릅니다.

잘알려진 해수욕장답게 사람의 손길이 묻어나는 곳입니다.

9. 변산반도 모항갯벌 해수욕장

울창하게 펼쳐져 있는 송림과 갯벌이 신비로운 해변입니다.

무엇보다 물놀이와 함께 게들과 조개들을 잡으며 갯벌체험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이곳의 큰 장점입니다.

여름 휴가 가기 좋은 곳10. 거제도 여차몽돌 해수욕장

잔잔한 파도에 맞춰 몽돌들의 자르르 웃음소리가 들리는 여차몽돌해수욕장은 맑은 바닷물과 몽돌로 거제도 최고의 경치를 뽐내며 아늑하게 자리하고 있는 작은 몽돌해변으로 해안 비경에 한 몫을 하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