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정보

울릉도배편요금 알아보기

우리나라에는 꽤 많은 섬들이 있는데요. 저도 아직 독도는 물론이고 울릉도도 못가봤네요.

올 여름에는 울릉도 땅을 밟아볼수 있지 않을까 하는 바램을 담아 울릉도 가는 배와 울릉도배편요금을 알아봤어요.

 

울릉도는 꽤 큰 섬이라 여행사를 통해 여행가시는 분들도 많지만 그냥 개인적으로 가실 예정이라면 미리 배편을 예약하고 가면 훨씬 여행하기가 편할 듯 싶습니다.

 

 배편예매하실때는 여행사나 강릉항여객선터미널을 이용하셔더 되는데 저는 가보고싶은 섬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했어요. 

강릉에서 울릉도 도착하는 울릉도배편요금을 조회했더니 위와 같이 정보가 나옵니다.

등급에 따라서 요금이 조금 다릅니다.

보통 어른은 54,000원~ 59,000원  중고생은  48,600원 ~ 53,100원 경로요금은 43,200원 ~ 47,200원 소아는 27,000원 ~ 29,500원입니다.

조회할수 있는 사이트 링크 거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울릉도배편요금 알아보기

섬 여행에는 여러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울릉도는 큰섬이니 아래의 팁에 적용되지 않는 이야기들이 있을 수도 있지만 다른 작은 섬에 여행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라는 마음으로 올려봅니다.

[섬여행 TIP]

여객선 예약 하기

휴가철에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섬으로 휴가를 갑니다. 선착장에서 당일 섬으로 출발하는 것이 불가능할 경우도 있으므로 전화를 걸어 예약하거나 현지에 도착하자마자 표를 우선적으로 구입해시기 바랍니다. 여객선의 승선권은 보통 7일전부터 해당선사에서 예약을 받습니다. 

일기 예보 주시하기

섬여행은 뱃길을 가야하기 때문에 일기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여름휴가철에는 태풍이 부는 경우가 드물지만 큰 바다는 지역적으로 바람이 부는 때도 있기 때문에 일기 예보를 주시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생필품을 잘 챙기자

먹거리나 간단한 일상용품, 물파스, 구급약품(배탈,두통 등), 모기 약(가능하면 몸에 바르는 것으로 준비)등의 생필품은 섬여행에서 더욱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특히 아이들과 동반하는 경우 간식거리를 꼭 챙겨야 여행경비뿐 아니라 만약의 일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여객선 매점은 가격이 비싼 편이고, 작은 섬일 경우 식당과 식료품을 구입할 만한 마땅한 가게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일주일 정도의 섬여행 일정이라면 물놀이과 물구경, 산책은 물론이고 독서를 할 수 있는 여건을 충분히 준비하는 것이 좋겠지요. 섬에서의 생활이 생각보다 지루하다고 느끼실 수 도 있기 때문에 그런 상황까지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섬내 교통편을 알아 두자

섬안의 마을버스를 이용할 경우 배 시간에 늦지 않도록 기사 아저씨께 정확한 운행시간을 미리 알아두세요.

여벌의 옷과 갯벌체험 장비를 준비하세요

조개나 게를 잡으러 갈 경우 담을 수 있는 그릇이나 자루, 호미/모종삽, 맛소금(슈퍼에서 살 수도 있지만 없을 수도 있습니다.), 게에게 물리지 않도록 면장갑을 준비해가면 좋습니다. 아울러 갯벌에 굴껍질이나 조개껍질 또는 바위등으로 상처 입을 가능성이 많으므로 간단한 외상약도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이 울릉도배편요금 알아보는데 도움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