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제대로들기

여행자보험 알뜰하게 준비하세요

어제 한 인터넷기사를 보니 돈이 없어서 해외여행을 간다라는 기사가 올라와 있더라구요.

 

물론 약간의 낚시성 제목인줄은 알면서도 클릭을 해서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해외여행 가는것이 국내여행하는것만큼의 비용이면 충분하다는 뜻을 우회적으로 돌려 표시한 기사내용이었습니다.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가까운 동남아시아의 경우 여러가지 경쟁력을 동원하여 여행 상품을 고르다보면 제주도의 좋은 호텔을 이용한 제주여행보다 저렴한 것은 사실입니다.

이러한 사실 때문인지 한국관광공사 발표에 의하면 한해 국외여행을 나서는 국민이 1300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외여행을 할때 빼놓을수 없는 것 중 하나가 해외 여행자 보험입니다.

몇일 해외에 나가는 것인데 무슨일이 생기겠어?라고 생각하실수 도 있지만 한치앞을 모르는게 사람의 일이고 준비되어 있다면 더욱 마음 편해지는 것이 인지상정이니까요

또한 보험법이 변경되어 국내 실비보험으로 국외에서 일어나는 사고를 보상받지 못합니다.

 

해외여행시 만일의 일에 준비할수 있는 여행자 보험!!
그럼 보험 가입시 주의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여행자 보험은 우리나라가 아닌 타국가에서 당한 사고 치료비를 보장해 주는 상품이지만 국내에서 입원치료시에도 90%까지 보장이 가능합니다.

 

외국에서 치료시에는 일정 한도내에서 100% 보장되며 물건 분실이나 실수로 다른 사람의 물건에 손해를 끼쳐 배상해야 하는 경우에도 배상손해까지도 보장합니다.

하지만 물건을 분실했을 때는 반드시 현지 경찰서에서 받은 도난확인서가 있어야만 여행에서 돌아와 보험사에 보험금 청구를 할수 있으니 이점도 꼭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여행자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1. 국외지사가 많은 보험 사를 선택하세요.

국외지사가 많다는것은 그만큼 위급한 상황에 일 처리 속도가 빠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외에서 불편한 일에 처한 경우 국내보다 훨씬 속도가 느리고 대사관에서 마냥 친절하여 나의 모든 편의를 돌봐줄거라는 생각은 금물입니다. 빠르게 일처리하고 남의 여행일정을 즐길수 있는것이 급선무 입니다.



2. 여행사의 '1억원 보험 가입'등의 문구에 현혹되지 마세요

물론 알찬 보험일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여행사에서 단체로 가입해주거나 고액 환전시 무료로 서비스 되는 상품일수록 보장이 약할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비교해 보셔야 합니다.

3. 모든 사고가 다 보험으로 보상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여행자보험이 모든 것을 보상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의 부주의로 인한 물품 분실, 여성의 유산이나 출산, 또는 고의적인 자살이나 자해, 범죄 및 폭력행위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보상받지 못합니다.

또한 외교부에서 지정한 국외여행 금지지역이나 경보지역이나 여행지역의 혁명, 내란, 사변, 폭등, 전쟁 등이 발생으로 인한 사고와 여행시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도 보상이 안됩니다.

4. 공항에서 급하게 드는 여행자보험은 피하세요.
공항에서 드는 보험의 질을 말씀드리는것이 아닙니다. 무엇이던지 사람들이 많이 드나드는 번화한 곳에는 프리미엄이 붙기 마련입니다. 공항에서의 커피한잔이나 밥 한끼를 생각해 보세요.

확실히 시내보다는 비싸다는것을 느끼셨을거예요.

여행자보험도 공항에서 급하게 드는 것 보다는 여행전에 미리 알아보고 비교해서 드는것이 좀더 경제적이고 좋은 상품을 들수있는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각 보험사 홈페이지나 전화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는 여행자보험들도 많이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