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못간다고 전해라 노래가사 뜬 이유

인터넷 광고나 여러 곳에서 못간다고 전해라~

~전해라....~전해라...

 

갑자기 왜이리 많이 전해라 라는 말이 나오는 건지,,, 개그프로그램 유행어인가 싶은 생각에 그냥 지나가다가 우연히 이애란씨의 백세인생이란 노래를 듣게 되었네요.

아... 이노래 때문에 못간다고 전해라~, **라고 전해라~ 라는 말이 유행어처럼 번진거였구나 하고 생각했는데 못간다고 전해라 노래가사를 들어보니 그냥 웃어 넘길 가사는 아니네요.

 

육십도, 칠십도, 팔십, 백세까지 못간다고 전해라 라면서 설명하는 그 이유가 너무도 적절한 표현이랄까요?

솔까말 가수의 목소리보다도 노래가사에 더 집중되는 노래인듯 싶습니다.

저런 소재로 노래를 만들었다는 것도 독특하고 노랫말도 조리있고 재치있는 가사라서 처음엔 웃으며 듣다가 나중엔 머라고 얘기할까 귀기울이게 되더라구요.

이곡을 부르신 이애란씨가 무명시절이 길었다고 하던데 무한도전에 나와 이곡을 부르면서 못간다고 전해라라는 노래가사가 뜬 것 같아요.

 

 

역시 공중파 방송의 힘이 위대하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백오십에 저세상에서 또데리러 오거든 

나는 이미 극락세계 와있다고 전해라. 

구십세도 백세에도 계속해서 못간다고 전해라 라는 가사여서 백오십세도 못간다고 전해라라고 하려나 했더니 이미 와있다고 전해라..라고 마무리 됩니다. 슬프고도 애잔한 그리고 재치가 넘치는 가사가 아닐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