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6년 2월 손없는날 길일 이사하기 좋은날 알고 계신가요?

어렸을 때는 몰랐는데 제가 결혼을 하고 스스로 이사를 다니기 시작하는 등 집안의 큰일을 하게 될때면 달력을 보게 되더라구요.

요즘 세상에 그런걸 누가 믿냐고 하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지만 이왕에 좋은 날 좋은 일을 하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그런 생각때문에 길일이나 손없는 날을 알아보시는게 아닐까요?

 

손은 손님을 줄인 말로 날자에 따라 동서남북으로 다니면서 사람의 일을 방해하고 해코지하는 귀신을 뜻한다고 합니다.

옛날부터 손없는 날은 귀신이나 악귀없는 날이란 의미로 귀신이 돌아다니지 않아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길일을 의미하여 이날에 결혼, 이사, 개업등의 중요한 행사를 잡게 되는 것이지요.

따라서 집을 수리하거나 이사, 멀리 이동하는 등의 대소사를 행할때 손없는 날을 택하거나 반대로 손있는 날은 피했다고 합니다. 손있는 날 그런 행사를 치루면 병이나는등 큰 피해를 입는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음력으로 끝수가 1일이나 2일인 날에는 동쪽,  3일이나 4일인 날에는 남쪽, 5일이나 6일인 날에는 서쪽, 7일이나 8일인 날에는 북쪽에서 귀신이 움직이는 날로 생각해 이날을 피하여 날짜를 정하는 데 활용합니다.

 

2월에 집안일이 있어 2016년 2월 손없는날을 찾아보았습니다.

 

 

2016년 2월 손없는날은 2월 7일/ 16일/ 17일/ 26일/ 27일 이네요.

아무래도 이때에는 결혼식이나 이사등 행사가 많겠네요

 2016년 2월 손없는날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