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제대로들기

자동차보험가장싼곳 찾기

오늘 주제는 자동차보험가장싼곳 찾는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자가용을 가지고 계신 분이시라면 누구나 의무적으로 들어야 하는 자동차보험.

더군다나 보장 기간 동안 사고 유무를 떠나 매년 큰 액수의 보험료를 선납하고 1년간의 보장기간이 끝날때마다 갱신해야 하는 소멸성 보험이기 때문에 조금은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도 보장을 충실하게 방으면서 보험료도 저렴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한다면 매년마다 갱신할때 느끼는 만족도는 훨씬 커지겠지요.

그렇다면 자동차보험가장싼곳 찾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오프라인 즉 영업소 보험을 고집하지 마라 

많은 분들이 온라인 보험에 대한 신뢰성 부족, 오프라인 보험과 보장 항목은 동일한지, 서비스는 제대로 이루어지는지, 또한 사고 발생시 보상시의 문제등을 염려해서 오프라인을 꺼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영업조직이나 두가지의 신뢰성에는 큰 차이가 없으며, 자동차보험의 보장 항목도 동일하고 대형 보험회사일수록 보상 서비스 조직의 인원이 많아 더 좋은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은 같습니다.

 

 최대한 많은 보험사의 보험료를 산출해 비교해 봐라 

보험사마다 연령 및 성별, 차종 심지어 지역에 따라 보험료가 제각각이기 때문에 동일한 조건으로 담보를 넣어 견적을 넣어도 보험료가 다를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즉 다이렉트 보험도 마찬가지입니다.

인터넷에 자동차보험비교견적이라고 치면 많은 사이트가 나옵니다. 다양한 곳에서 비교 견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차 보험인 경우 내가 들려고 하는 보험에 긴급출동 서비스 유무를 확인해라 

신차를 구입하게 되면 무상정비 보증기간 내 긴급출동 서비스가 제공 되어 집니다. 하지만 보험에서도 자동차 보험의 긴급출동 특약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만약 이중으로 보험료를 냈다면 보험사에 특약 보험료를 돌려 달라고 하면 됩니다.

또한 새차를 구입하면서 자동차 딜러의 소개로 보험을 드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렴하거나 혜택이 있을 거라는 믿음 때문이지요. 하지만 오히려 딜러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부분도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한집에 차가 두대 이상이면 한 보험사에서 가입해라

차가 두대 이상일경우 한 회사에서 하나의 증권으로 계약을 맺어야 사고가 발생했을 때 사고 차량에 대해서만 할증 적용을 받을 수 있다.

 

 운전자 범위를 한정해라

운전자 범위는 모든 사람과 지정 1인, 가족 한정으로 나뉘는데

운전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사고 확률도 높기 때문에 보험료도 비싸진다.

따라서 가급적 지정 1인이나 가족한정으로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보장받는 운전자의 나이를 높이면 추가할인이 가능하며 군대운전병, 외국에서의 자동차보험가입경력, 법인체 및 관광서 운전직등의 경력이 있으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러한 경력을 통해 운전 경력이 전혀 없는 사람에 비해 최대 20%이상 할인된 요율을 적용받는다.

 

 블랙박스를 달면 할인이 가능하다 

보험사별로 3~5% 정도 할인이 가능하다.

또한 도난 경보기, 위성항법장치, 이모빌라이저 등이 장착되어 있으면 자기차량 손해보험료의 5%정도까지 할인 가능하다. 일부 보험사에서는 보조석 에어백을 설치한 차량에 최대 22%까지 자기신체사고 담보 보험료를 깍아 주니 자동차보험가장싼곳을 찾을 때 자신의 차에 설치된 장비들을 꼭 활용해야 한다.

  마일리지 특약과 승용차요일제 특약을 알아두자

주행거리가 짧은 사람에게 보험료를 깍아주고 더많이 받는다고 올려받지는 않는 마일리지 특약.. 연간 주행거리가 7000km 미만이면 5~16%까지 할인이 가능하니 활용해 보자

마일리지 보험은 선할인과 후할인 방식이 있는데 소비자에게는 선할인 방식이 유리하지만 보험사들이 후할인 방식을 선호하므로 약80%가 후할인 방식이다.

또한 매일 차량을 운행하지 않는다면 8.7% 할인 받는 승용차요일제 특약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자. 다만 보든 보험사가 이러한 특약제도를 운영하는 것은 아니다.

이렇게 자동차보험가장싼곳을 찾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확실한 방법은 무사고 안전운전입니다.

자동차보험가입후 사고 없이 1년 만  지나면 갱신시에 약 5~10%를 할인 받을수 있으니까요

그런 무사고 경력이 누적되서 18년 이상 계속되면 최고 7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실거예요.

또한 서민들을 우대하는 국가의 정책성 자동차보험도 있다는 사실도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서민우대 자동차 보험은 부부합산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이며 부양자녀가 있는 30세 이상 가입자만 대상입니다. 등록일로부터 5년 이상 지난 배기량 1600cc 미만 준중형급 승용차 또는 1.5t 이하 화물차만 들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보험일 경우 약 3~4%정도만 서민우대할인이 가능하지만 보험갱신 때 뿐만아니라 계약기간 중에도 언제든지 할인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아 두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자동차보험가장싼곳 찾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